UE4 언리얼 엔진 4 모바일 폴리지 렌더링 테스트2

profile 얄루양 0000

오늘부터는 언리얼엔진4 강의일지도 올리게 되었는데요. 이미 강의가 진행된 상태에서 올리는거라 플레이어는 완성이 되어있는 상태네요

이 엔진을 활용 하면 효과적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예제를 바탕으로 하나하나 만들어보며 진행됩니다. 단, 언리얼 4.15 이전 버전을 기준으로 만들어진 예제가 많고, 나름 마이그레이션 방법들을 안내는 해주고 있지만. 프로그래밍이나 디버깅, 문제 해결에 능숙하지 않다면 헤맬 여지가 좀 있긴 합니다

이전 버전들의 언리얼엔진의 장점을 잘 계승하면서도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이는 좋은 보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그런 거 다 무시해도 좋다. 결정적으로 유니티가 언리얼보다 압도적으로 성능이 뛰어난 기능은 간단한 Compute Shader 작성법이다

게임엔진이란 게임을 개발하는데 용이한 기능을 제공해주는 도구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굳이 책을 보지 않고 언리얼 카페에 학습 카테고리에서 여러 가지 강좌를 보면서 직접 공부해 보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언리얼 4.24 버전도 나왔는데, 버전업 버전으로 개정판이 나와준다면 더 좋겠군요. C++ 지식이 있고, 언리얼 엔진 입문 단계라면 한 번쯤 읽어볼만 한 책입니다

일단 엔진 얘기를 하기 전에 바이오쇼크 얘기를 해봅시다

이렇게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엔진을 더욱더 업그레이드한 언리얼 엔진 5를 발표하였다

3ds Max 나 Maya 등의 모델링 프로그램은 y 축을 전방으로 설정하는데 언리얼 엔진은 x 축을 게임의 전방으로 설정합니다

게임 엔진은 간단하게 말하자면 게임을 만들 때 필요한 기초적인 재료와 도구를 모아놓은 것이라고 할 수 있어요

언리얼엔진의 언리얼 에디터에서 게임 시작 맵을 수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앤디 서키스의 얼굴과 거의 흡사하여 처음에 아무 생각 없이 보다가 문득 그래픽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언리얼 엔진 초기에 비하면 정말 많은 부분 발전하여 이제는 사람과 거의 동일하다고 느껴진다. 여기서 더 발전할 수도 있다는 것이 참 신기할 따름이다

본 영상에서는 칩이 탑재된 레노보 제품, 구글 제품들로 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출판사에 아는 분이 연결해주셔서, 다행히 출판되었다

모쪼록 이 강좌를 보는 모든 분들이 언리얼엔진과 유니티의 최고수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5만 조각의 식물들과 현실과도 같은 자연스러운 조명효과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언리얼과 유니티 게임엔젠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렙업할때마다 포인트를 3씩 얻고, 포인트당 능력치를 찍거나 아이템을 구매할수 있죠

겉보기에 그래픽은 굉장히 좋은데, 모션이 상당히 웃기네요

결과는 차차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실제 언리얼 엔진4의 소스 코드가 아니라 제가 작성한 소스 코드로 보여드릴게요

사실, 나에게는 불가리아는 생소한 나라다

언리얼엔진에서 액터를 자동으로 움직이도록 개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지만! 언리얼 엔진4에서는 카테고리 이름에 오타를 내면 컴파일 자체가 되지 않습니다!

제가 여러번 말씀드렸지만 언리얼엔진에 대해서 일단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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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2번째 샘플은 VR헤드셋 필요없는 버전입니다

블루프린트는 순서도처럼 노드 를 연결해서 프로그램의 논리 를 표현합니다. 따라서 전체적인 흐름이 이해하기 쉬운 장점이 있지만, 논리가 복잡해지면 아주 커다란 그래프 를 만들어야 하므로 오히려 이해하기 어려운 프로그램이 될 수 있습니다

윤희욱 홍보 없이 포트나이트 제2막 1차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유저 잔존율이 상당히 높았다. 새로운 유저들이 많이 늘어난 편은 아니지만 정착한 숫자가 늘어났다

OpenGL ES2 및 Metal 1.2 렌더링 피처 레벨은 언리얼 엔진에서 제거되었습니다

ELogType이라는 로그의 타입을 새로 만들고, 실제로 로그를 출력하는 매크로 함수도 만들었습니다

멋진 고사양 게임을 개발 해보고 싶은 분은 언리얼 게임엔진을 추천드립니다

32비트 운영체제라면 Win32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런데 물리기반렌더링에서는 파라메터만 잘 넣으면 누가 작업을 하든 똑같은 결과물이 나오도록 하는 것이 가고자 하는 방향이라고 한다

정말로 때가 되었네요. 2016년. 한번 멋지게 움직여 보겠습니다

그러니까 이게 전부 다 정해진 스크립트을 실시간으로 실행한 것입니다. 그러니까 에디터 화면에서도 효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쉽고 간단히 사용할 수 있고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는 언리얼엔진의 유일한 단점을 뽑자면, 뛰어난 그래픽을 보여주는 만큼 조금 무겁다는 점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건물베이스 액터 코드를 C++로 짠뒤, 타워,코어,배럭같은 세부 건물들은 BP로 작성을 했습니다

인간의 커뮤니케이션에서 93%가 비언어적 요소에 의존한다고 한다

사실 영상을 보기 전에는 요즘 나온 게임들의 그래픽도 진짜 좋은데 여기서 더 그래픽이 좋아질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했는데, 영상을 본 뒤로는 그럴 수 있다라 고 생각하게 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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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 고든 |
네 언리얼4엔진이라서 그래픽을 기대중입니다
profile 콤바인 |
이야. 팬이 만들었다하기에는 매우 엄청난 퀄리티네요
profile lsw54174 |
오우.처음 톡방링크를 타고 들어갔을때 영상에 엄청놀랐습니다. 그래픽의 발전은 점점 더 놀라워 지고있네요 허헣
profile 린트 |
하느님 맙소사 저게 정녕 그래픽이란 말입니까
profile 콜슨 |
넵 감사합니다 앞으로 엔비디아 블로그에서 자주 뵈어요!
profile 루이엔 |
10억달러가 아니라 10억원이요 -- 로열티 지불 하는대가로 사면 6억원, 로열티 미지불시에는 약 22억원
profile 다솜이야기 |
저도 요렇게만 리메이크되면 바로 아즈호드로 복귀
profile 소라윙즈 |
검사도 그래픽 정말 좋게 나왔었죠 그래픽 업그레이드 되면 접속 한번 해야겠습니다
profile 파파야 |
소름끼쳐요.아티스트님 기술력은 진짜
profile 김코저 |
몇년안에 저걸 돌리는 노트북이 나오겠죠
profile MeerKat |
자 아타스트는 분명 외계인인게 분명헤. 너티독성님 머하십니까! 안잡아가고!
profile solosang |
더이상 언리얼하지않다
profile 김짹짹 |
확실히 예전에는 크라이엔진이 더 좋았는데 요즘에 나온 언리엘엔진4 보니까 개선이 많이 돼서 그런지 질감이나 선명도 등 실사가 크라이엔진을 훌쩍 뛰어넘은 것 같더군요.그래도 색감이나 특별한 느낌같은거는 크라이가 더 좋습니다
profile gotemi |
이래서 엔비디아가 외계인고문하는거 아니냐는 말이 많죠. 윈도우 태블릿 제외하면 현재 제일 성능이 좋은게 쉴드태블릿이라고 하더군요. 잠깐 인텔 내장그래픽은? 안될거야
profile PW 곰돌이 |
이정도 그래픽으로 나오는 게임은 언제 나올까
profile jkl8124 |
고든님도 게임 만드실 생각없어요?
profile solosang |
듣기로는 2070으로 만든 데모라고 합니다. 그러니 가지고 계신 그래픽 카드로도 충분히 돌릴수 있을겁니다
profile 네모 |
년 출시 초반기에 엄청난 그래픽을 자랑 했찌만 많은 유저들이 그당시에는 게임을 돌리기에는 성능면으로 많은 무리가 생기자 그래픽 다운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래픽이 안좋아 보일수 밖에 없습니다
profile 코너 |
한달에 돈 내야되는 크라이 엔진 버리고, 이거나
profile rarelast |
처음에 이 영상볼때 현실인줄 알았습니다
profile 코너 |
오래전에 언챠티드3탄 그래픽 보시고 엄청 놀라하시던 어머니가 생각나네요 차세대기 그래픽 보여주면 실제 배경이라고 믿으실거 같아요
profile 츼란 |
두글자로 정리하셨엌
profile 카페인 |
요즘은 모바일도 대세라죠
profile 환상정원 |
정말 느낌 너무 좋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