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락산 야등모락중학교 출발

profile 고진섭의 세상이야기 0000

모락산은 의왕시 관내에 솟아있어 주야로 산을 오르는 시민들이 줄을 이어 찾는 곳입니다

모락산은 해발 375M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제 정상을 찍고 다시 왔던 길을 지나 모락산터널쪽으로 하산을 한다

저는 오늘 요 모락산둘레길 표지판만 따라다는거라 모락 들꽃공원 나들이는 아쉽게도 패쓰했어요 다음을 기약 표지판보며 여기서 0.55km 남은 덕고개사거리로 직진합니다

경기대 입구에서 10시경 출발하여 광교산 백운산 모락산까지 걸었습니다

생각난 김에 퇴근길에 모락산 야간등산을 했다

각종 문헌마다 산명을 몰압산몰악산모락산모락산등으로 각기 다르게 기재되어 있는데 몰악산과 몰압산은 임진왜란 때 왜병이 사람들을 이 산정에 있는 동굴에 가두고 집단으로 몰아서 죽여서 붙여진 산 이름으로 모락산 이 되었다고 한다

모락산 아이들은 아이들을 돌보는데 끝나지 않는다

LG약수터- 국기봉- 팔각정- 사인암- 제2호봉- 모락산터널- 게원예대 쪽으로 하산하였었습니다

모락산을 아직 못가보신 분들중 시시해도 시원한 조망한번 보러가야지. 하시는 분들은 언젠가 한번쯤 찿아가보셔도 좋을것 같다

이곳의 모든 식자재는 음식점 옆 텃밭에서 직접 재 배한 재료를 사용한다고 하셨다

이정표에 보이는 개나리 아파트는 원래 예정인 고개보다 한참 떨어진곳에 위치 합니다

이곳은 추억의 장소. 하지만 너무 변해 버려 기분이 상했다

자주 가는 곳은 모락산인데 갈 때는 항상 투썸플레이스 계원예대점을 찍고 간다

바닥에 누워서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올려주세요

양지 바른 곳은 눈이 없는데 햇볕이 없는 반대편에는 눈이 제법 있습니다

바라산 너머로 판교와 광주시청 방면의 산록들이 겹겹이 조망된다

전에는 없었는데 꽃에 대한 설명해주는 안내도 를 설치 중인가 봅니다

암릉길 상단에서 뒤돌아 본 전망대. 내가 쉬었던 자리에 두 사람이 자리잡았다. 역광으로 오후 햇빛에 가려지는 의왕시는 흐릿하다

저렴한 교체비용으로 함께 설치해드립니다

사인암 바위에 올라서 지나온 쪽을 바라본다

그 주변을 둘러서 쭉 룸 형식으로 된 자리들이 있어요

10시 10분에 재미있는 둘레길 산책 같았던 모락산 산행이 끝났다. 전망과 높이와 규모 면에서는 분명 아쉬움이 있었지만, 변화가 있어서 지루하지 않았고 걷는 내내 편안했다. 모락산은 소박하고 친근한 느낌을 주는 작고 예쁜 산이었다

추천할 만 한 길이고 처음엔 이곳으로 다녔지만 교통편 때문에 이제는 거의 가지 않는 길을 오랜만에 지나갔다

결국 왜병은 이 아이를 발견하고 굴에 불을 질러 굴안에 있는 모든 사람들을 몰살시켰다고 한다

디자인에 따라 상부를 유리로 시공받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모락산 정상 아래부분을 지나기 때문일 것이다

하산하여 시원한 막국수로 등산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코로나-19영향으로 나드리객이 많지 않은 편이다

생태터널 구간을 지나 서자 제2호봉까지 가파른 층계 구간이 이어진다. 성큼성큼 계단을 따라서 올라설 때마다 좋은 기운들이 몸속으로 밀려들어오며 알싸한 숲 향기에 점점 더 익숙해진다

관악역 예술공원 비산동 관악산 산림욕장 간촌약수터 인덕원역, 거리 약 7km ,3시간 소요

이번에 룬닥스등산화를 신어보니, 왼쪽발이 크긴한데, 발볼은 오른쪽발이 넓었다

위 바로 앞에 전망대 의왕시가 생각보다 크다

사인암 에 올라보니 똑바로 서있지 못할 정도로 바람이 강하게 분다

산행코스11. 2. 15., 도상거리 9km, 점심 & 휴식시간 포함 5시간 소요

비빔국수는 약간 매곰 달달한 맛 입니다

모두 2곳이 나오는데 윗 사진은 두번째 갈림길이다

전망대를 지나 조금 더 오르면 이번에는 이 일대에서 전망이 가장 좋다는 전망바위에 올라서게 된다. 사방 어디를 어디를 둘러보아도 거침없이 뻗어 나가는 조망은 이 일대 최고의 풍경을 선사한다

대신에 시원스런 경치는 없다. 구름이 낀 흐린 날씨, 그리고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은 것이 그 원인이다

자전거 타고 가끔오는 억새밭- 이종무장군묘에서 올라옵니다

능선을 따라 오르다 본 평촌 아파트 단지 쪽인데 저 멀리 과천과 관악산이 보인다

오늘은 수횽에게 갑자기 버림받은 관계로 먹을거라고 아까 모락산에서 먹은 참외하나가 다

모락산 현대아파트 리모델링 소개를 마칩니다

이곳도 옛날에는 깊은 산골짜기 였을 것이다

부자간의 다정다감한 대화가 무르익자, 아들이 속마음을 털어놓는다. 사진 찍는 게 취미라 한다. 나는 그동안 까마득히 몰랐다. 수험생이 정작 해야할 수능시험 준비는 안하고 엉뚱한 짓을 하러 다닌다고 야단맞을까 봐, 오랜기간 비밀리에 그 취미를 즐겨온 것 같다

좌측으로는 의왕시, 군포시 뒤로 수리산 태을봉과 슬기봉이 능선으로 연결되어 있다

단풍잎이 바람에 반짝빤짝 거리는 모습을 동영상에 담아봤어요

너무 이뻐. 셔터를 연신 누르지만. 내 맘처럼 찍히지는 않는다

다같이 Chan의 축구경기를 구경하러 갔다!

실내에 노천탕이 아무 마음에 들었어요! 하늘을 보면서 폭포아래서 피로를 풀었지요!

도심에서 단시간 안에 접근할 수 있으며, 가벼운 산행부터 능선을 따라 백운산, 광교산 같은 다른 산까지 아우르는 광범위한 종주까지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안양, 군포, 과천, 서울이 한눈에 들어오네요

뉴스에서 본적이 있는데 우리나라 국민중 일년에 책을 단 한권도 읽지않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고 한다

열매의 알이 많이 맺히지 않아 구조를 알기 쉽게 나왔다

이 꽃은 확실히 압니다. 애기똥풀 사진이 멋지게 찍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나물들을 따로 먹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아직도 보리밥이나 비빔밥은 가늠이 잘 안됩니다

우리는 갈뫼 문화공원 부터 오르기 시작했다

profile 흰구름 |
4년전 아내와 갔었었는데 그땐 국기봉도 모르고 트랭글도 모르고 그냥 단순 무식하게 산행을 했었지요. 무덤있는 모락산 정상에 갔다가조망이 없어 다시 하산길 전망대에서 일출사진 찍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형님은 가끔 일몰산행도 즐기시니 일출일몰 조망이 다 좋은 모락산 추천합니다. 주차도 무료고 무리한 산행코스는 아니지만 운동코스로도 제격입니다. 태풍운전 조심하시구요
profile 부지런한 설아씨 |
모락산 약수터 입구는 잘찾으셨나보네요. 날씨가 포근해서 옷차림도 가볍고 산행할만하셨지요
profile 써니10 |
요즘이 산에 다니기 딱 좋을거 같아요 춥지도 않고 스치는 바람도 좋구요. 힐링된 시간들이겟어요
profile 크림슨킹 |
사위 둘을 옆에 끼고? 든든하시겠습니다
profile 깜봉 |
아공아공 보는제가 힘겨워요 그래도 겨울산행은 참 운치있어요
profile 수지아범 |
다이어트하는데 맛있는 음식이 너무 많아 힘들어요
profile 별곡 |
인공지능 움직이는 쟁반입니다. 꽁짜로 얻었습니다
profile 금수강산 |
보리밥도 좋지만 가옥 풍경이 옛날로 돌아가는 듯한 향수를 느끼게 해주네요. 온돌방에 앉아 구수한 보리밥에 감자전 좋네요
profile 하늘이 |
맛있지통영쪽이나 남해엔 봄에 먹는 별미야 통영 같이 가야 하는데
profile 베리마마 |
짧게.시간 없지만 산바람이 그리울때. 이럴때 딱 알맞은 산이 아닌가 싶네요. 1월들어 일출 산행 두번을 헛탕치고. 계획한 설산산행도 계속 무산되는 요즘입니다. 긴긴 눈길을 걷는 종주가 그리워지고 있습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즐산 안산 하세요
profile 옥상방수의 신 |
아주 자세한 설명에 모락산 올라갈 때 꼭 참고해야겠어요.내년 날씨풀리면 아들과 꼭 한번 가보겠습니다
profile 춘천바우농장 |
지난주에 제가 걸었던 코스를 홀로함께님도 걸으셨군요 하산 루트만 다르고요. 왕송저수지 부근이 자택이군요. 모락산에서 백운산 연계산행은 주변에 진달래가 피면 꽤 운치있는 트레킹 코스인데. 겨울에는 별로 볼것은 없는 호젓한 오솔길이라 홀로 걸으면 사색의 길이지요. 즐한 이어가시구요 추운 날씨에 수고 많았슾니다
profile 토미 |
송년산행 말씀대로 1타 3피 하셨네요. 짧지 않은 거리인데 도로까지 걸어 나오시느라 힘드셨겠습니다. 방이동 먹자골목 요즘 망년회 때문에 자리가 별로 없더군요. 벌써 연말입니다. 새해에도 멋지고 행복한 산행 이어 나가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profile 사이다톡톡 |
반대방향이 시간이 더 적게 소요되나요? 한시간 반 차이면 꽤 많이 차이나는것 같은데요
profile 써니10 |
블러그하나에 역사문화 지리의학지식까지 녹아들어있어 아주흥미롭게읽었습니다 시가 정말멋들어집니다 꼭 기억해볼께요 12마을 드넓은평지에 평촌 참기좋네요
profile 김명서팀장 |
날이 풀리면 꼭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백운호수에는 맛집으로 유명한 식당이 많이 있습니다
profile 설화 |
모락산으로 해서 광교산까지 . 힘든 산행을 하셨네요 호박님에게는 별거아니지만
profile 레인나라 |
사진들 보다보니 제가 산속에 있는 느낌입니다 이름도 모르는 산새소리도 즐거울거같구요
profile 써니10 |
열정적인 산행을 하시는 호박님이 부럽습니다
profile raonkpcc |
즐거운 산행 하셨네요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시길 바랍니다
profile 복돼지 |
년 새해는 모락산에서 시작해보셔도 참 의미있을 것 같습니다
profile |
번째 5주만의 감동 일출 장마 영향이었군요
profile 늘보 |
수변공간 조성을 통하여 더욱 발전하도록 하겠습니다
profile 미숙 |
딱 요즘 걷기 좋은 날씬것 같아요 누려야쥬!
profile 의성자두호두최영미 |
광교산. 기억해두렵니당 잊으면 다시 포스팅 재 탐색하는 걸로
profile 늘보 |
유기베프님 제주도 다녀오신 이후로 오랫만인듯 합니다 잘 지내시지요? 산의 여신,,, 맞습니다 이번비로 오랜가뭄 좀 해갈되었으면 좋으련만요 말씀하신대로 왕창 쏟아지면 더 좋은일,,, 그래야 베프님께서도 밀린 일 해놓으시고 산으로 줄행랑 하실텐데요 비가 더 많이 오기를 기원해 봅니다 남은 시간도 좋은시간 보내세요,,,유기베프님!
profile 슈맘 |
가까운 산인데 미로님도 헤메일때가 있군요 좋은 날씨에 즐건 산행 하셨네요 다음 정기 산행에서 뵙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