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거문도배편 거문도배시간 확인하기

profile | 00 |

수원에서 출발한지 5시간 만에 전남고흥 나로도 여객선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이곳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여수 1340 출항 줄리아아쿠아호를 타고 거문도로 들어갔습니다

이와함께 공연시간 앞 뒤로 은빛 찬란한 싱싱한 거문도 갈치를 무료로 시식하는 기회도 갖는다

거문도의 대표적인 전래 민요는 이렇게 거문도 뱃노래와 거문도 술비 노래가 있다. 뱃사람들의 노동요로 전래되어 왔다

거제도는 경상도, 거문도는 여수에 위치한 섬이라고 보면 됩니다

도로끝나는 지점에서 거문도 등대까지는 1km가 조금넘는 거리입니다. 도보로 천천히 걸어가도 30분이면 충분히 도착하는 거리입니다

왼쪽으로 시선을 돌리면 거문도 최고봉망향산이 있는 동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수항에서 거문도까지의 운행하는 배편, 오가고호의 운항궤적입니다

울릉도하나만 놓고보면 홍도나 거문도정도의 수준으로 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거문도하면 무슨 먹거리들이 떠올려지나요? 제 기억속에는 도다리쑥국이지 않을까 싶었는데, 막상 현지에 가보면 도다리쑥국은 구경할 수가 없네요

한 달 후에 들어가는 배편을 예약했으니 참고로 하시면 되겠는데요

이제 목적지인 거문도등대가 건너다보이네요

거문도 트래킹으로 오시는 분들은 고도마을에서 걸어서 거문도등대로 가는 분들도 있습니다. 거리는 3km이내인 것 같습니다

해안 몽돌밭. 새로운 여행지가 나왔습니다. 영국군 묘지 다녀와서 가기로 하고 계속 올라갔습니다

다이버라면 문섬은 단연코 최고의 포인트입니다

늘그렇듯 저의 가슴속에 저장이되어 또한편의 히스토리로 남겠네요

몇발자국을 그렇게 걷더니 추워하는 여자친구를 위해 겉옷을 벗어주는 남자와 그런 남자가 비에 젖을까 우산을 씌워주던 모습에 살포시 미소가 번집니다

거문도에 쾌속선이 생기기 전에는 89시간을 배를 타고 들어 왔었던 곳이라 한다

이 섬은 세개의 섬으로 이루어져있는데 고도, 동도, 서도다. 동도는 배를 타야만 갈수 있고, 고도와 서도는 삼호교로 연결되어있어 건널수 있다. 주인 아주머니께 물어봤더니 녹산등대는 서도 끝에 있고 걸어가기는 힘들거란다

새벽 일출을 담으로 진산 해변으로 갔습니다

확산성이 좋고 비중이 높은편이라서 참돔할때도 괜찮더라고요

대한민국 어느곳에 이렇게 낭만적이고 호젓한 산책로가 있을까? 여수시청 관계자님 좋은 경관 잘 보호하고 좋은 시설로 많은 관광객이 찿아와 불편없이 좋은 구경 하고 갑니다

거문도 등대를 오르는 곳에 내려주고는 배는 떠나갑니다

여수에서 거문도행 배를 탄 것이 벌써 2년이 지나갔네요

남해안 최초로 세워진 등대로 100년이 넘은 등대입니다

저희는 이날 차를 안가져가고 뚜벅이로 가야하기 때문에, 여수 연안 여객선 터미널로 갔어요

대구에서 출발한 우리일행 11명은 오후 1시40분 여객선에 승선했습니다

인천도착, 늦었지만 친구의 추천 맛집에서 칼국수를 맛나게 먹었다

국내 트레킹 코스로 즐길 수 있는 여수 섬 여행 다녀왔답니다

두툼한 크기로 썰어낸 활어회는 어촌마을의 인정을 담아낸듯 풍성합니다

울릉, 가거도, 홍도, 거문도, 외연도 등등 바다 끝에 있는 섬들을 오갈 때도 뱃길이 막혀 걸음을 하지 못한 경우는 없었다

이금포해변의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거문도를 느껴보았습니다

청산도 순환번스 시간표다. 해양경찰서&복지관앞에서 출발하며 목걸이를 주는데 입장권이라 생각하면 된다. 한바퀴 돌고 마지막에 회수해 다시 탈수 없다. 원하는 관광지에 내렸다 다음걸 타면 되는데 범바위는 내려서 한참 걷는다

사실 새벽에 여수엑스포역에 도착하면 갈 곳이 없습니다

제주도를 중심으로 매우 강하게 분다고 합니다

배도 작아 멀미하시는 분들이 있으니 참고 바란다

인천에서 44km떨어진 대이작도는 소이작도와 쌍을 이룬 작은 섬이다

요걸 프린트해서 가져가면 바로 표로 바꿔주고. 혹시 프린트를 하지 못할 경우에는 결제카드와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승선권을 발급해준다

해무는 약간 있었지만 파고가 거의 없어 멀미의 염려도 없었네요

야영지 유림해수욕장과 이곡명사해수욕장은 샤워장과 화장실이 바로 인접해 있어 물을 구하기 쉽고 야영하기에 불편함이 없다

소나무 사이로 다양하고 기묘한 가파른 해안절벽이 병풍처럼 펼쳐지고 있다 . 하얀파도가 밀려와 산산이 부서지면서 포말을 그린다

고흥에서 출발하는 배편은 녹동신항여객선터미널 에서도 탑승이 가능합니다

요금은 편도에 26,200원으로 조금 비싸다

여수 풍경이 한눈에 보이는 곳에서 잠깐 쉬었다가 가보았는데요

이제는 친숙해진 고양이들은 운동장 바닥에 배를 깔고 누워 안개가 걷히며 찾아든 햇살을 만끽하고 있다

녹산등대 코스는 정말 제주도와 판박이다

신비한 섬을 알게되었습니다. 1박2일로 사람들에게 알려진 이곳! 표를 찾아보니 여수에서 가는 배편이 있다고합니다

동네한바퀴를 마치고 이제 해안가로 나선다

사람은 누구나 쉽게 돈을 벌고 완벽을 꿈꾸고 살지만 그렇지 못한 것이 인생이기에 가끔은 힘들고 어려운 고난의 길에서 방황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백도유람선 관광이 진행되지 않을경우 해풍쑥찜질 및 웰빙푸드체험으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녹산등대 가는 길애서 만난 거문대교입니다. 바다 빛이 고와 더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내일은 연평도를 가기로 하고 우선 배편 예약을 서둘렸다

있는 듯 없는 듯 , 손댄 듯 손안 낸 듯 , 자연스러운 이 길을 만들어주신 분은 쑥섬 지기 상현 씨의 아버지 김유만님 입니다

여기가 이번에 새로이 정리한 불탄봉 등산로였다

여수 해양공원과 돌산대교를 뒤로하며, 출발부터 폭풍촬영을 시작하시는 섬총사분들! 어머 멋쪙 열일하시는 멋진 모습 남겨드리기 위해 저도 열심히 사진을 찍어드렸답니다

배 내부에는 매점도 있으며 관광객들이 몸을 편히 누울 수 있는 공간이 자리하고 있다

인천여객선터미널에서는 서해의 다양한 섬으로 가는 배편이 운항중이기 때문에 승선게이트를 잘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profile 손큰마님 |
너무 멀어서 다이빙 하시는 분들 말고는 많이 안가시더라구요
profile 삼원 |
야좋은델 가셨네. 나도 가고 싶어요. 소녀들 사진.도촬인가요.멋쪄요
profile 정열의 태양 |
반갑습니다 또 오세요
profile NAS KOREA |
저도 이거 올려아하나.망설였던. 행복하고 편안한 휴일 되십시오
profile Flo L |
여행 하기 좋은 여수죠
profile 너구리 |
찰진 바다에 몸을 맡겨본 기억이 언제인지 가물거리네요.바닷가에 사는 사람인데. 바닷가에 오래 있다보면 옷섶에, 손바닥에.머리카락에 짠 내가 스밉니다. 집 앞을 나서면 그 기분을 맛볼수 있네요
profile 초꼬미 |
에스미님 반갑습니다, 불금이 훌쩍 지나 일요일 아침이네요 행복하고 편안한 날 되시란
profile 소망의 바다 |
그런건 아니구요. 전남여행 다녀왔어요. 인제부터 포스팅 한건 제맘이기 때문이죠
profile khr |
오시구려 이짓도 유통기한이 있응께로 날마다 장이 서는 것도 아니고
profile 올리브 나무 |
감사합니다. 잘 보고감니다
profile 상우기 |
거문도 여행기를 상세하게 올려주시니 가보지 못한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불탄봉에서 내려다 보는 풍경이 아름답게 다가옵니다 꼭한번 다녀와야 하는데 현실은 그렇게 잘안되더라구요 좋은하루 행복하십시오
profile 찰욱 |
넘 재밌었어요 별 기대 없이 거문도씩이나 가는데 한번 해볼까 싶어서 포켓몬고도 받구 계획된 여행이 아니었던지라 아무 생각 없이 갔는데 재밌게 다녀온걸요
profile 집시 |
얼마전 여수갔었는데 아쉽네요 좋은하루되세요
profile 초꼬미 |
저도 내일 거문도가는데! 저도 아이폰인데여포켓몬고 다운받으려고 미국계정만듷고 인증까지햤는데 안되여
profile 영남이 박성민 |
거문도는 배를 타고 지나가기만햇지 가보지 못한 곳인데 이렇게 둘러보게 되네요 정말 좋은것같아요
profile 마늘 |
섬에서 산다는 건 일단 고립되어있음에 또다른 느낌의 생활일 것 같아요
profile yena120814 |
같지않나요? 1시 10분?
profile movingstar_ |
백도는 진짜 강추입니다 꼭 가보시길
profile 영남이 박성민 |
거문도라. 가보고 싶네요
profile gogower88 |
저도이런 섬마을에 가보고싶어요 얼마전에쯔양 욕지도다녀온영상을봤는데 섬여행 너무매력적이더라구요
profile 프로여행러 |
와우.우리나라같지않다능 넘예뻐요
profile 오드리 |
멋있는 말입니다. 가야지기님즐거운 저녁되세요
profile 미니아따 |
저도 어렸을적에 가보고 정말 오랜만에 갔던곳인데요 기회되면 다시한번 가보고 싶은 거문도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