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 구입 - 스트라빈스키, 봄의 제전 테오도르 쿠렌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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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빈스키에 대한 국내 번역서, 혹은 국내 서적이 의외로 많지 않음에 상당히 놀랐다. 그의 삶 전반을 돌아보고 있는 을유문화사에서 발행한 이 책은 놀랍게도 번역서가 아닌, 국내 저자 정준호가 쓴 것이다

이 영화의 배경은 1919년 러시아발레단을 이끌고 프랑스 파리에서 발레 불새의 개막공연을 하고있는 스트라빈스키 가족들의 모습과 그의 발레단으로 시작하고 있다. 갑작스런 러시아 혁명은 그들을 고향으로 돌아갈수 없게 만들고, 그들은 호텔을 전전하며 궁핍하게 지낸다

마케팅 차원에서 과장한 냄새도 나는 100 년 전 샹젤리제 극장에서 있었던 일은 영화 샤넬과 스트라빈스키 에서도 묘사하고 있으나 , 실제야 여하간 봄의 제전 이 획기적인 작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그래도 심심풀이 땅콩보다 낫겠다 싶은 게, 스트라빈스키가 찬조출연한다니까, 무슨 구라를 쳤을까, 옷장수만 등장하는 것보다는 좀 낫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

스트라빈스키는 음악의 천재요,금세기의 가장 위대한 음악가입니다

음악가들 중에서 외모만으로 신비감을 주는 순위를 매겨보면 단연 스트라빈스키를 꼽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샤넬과 스트라빈스키는 음악도 기억에 남는데, 사운드트랙도 발매된 것 같은데 곡목 소개가 없네요

라벨과 스트라빈스키는 현대무용이지만 워낙 평이 좋아서 창원구 마산까지 보러갔다

어젯밤 꿈에 동생이 제가 좋아하는 스트라빈스키의 피아노 연주곡을 연주하고 있는 꿈을 꾸었어요

지금의 현대음악이 있고 스트라빈스키가 있는 게 아닐까 생각이 든다

스트라빈스키가 라틴어를 사용한 까닭은 그 언어가 종교적 제전처럼 관습화되어 있어서 그의 말대로 그 음소적 특징에 집중하도록 그를 자유롭게 해 주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스트라빈스키도 그녀를 보고 한눈에 반하게 되고, 지인으로부터 현재 그녀는 남편이 없다는 이야기를 듣고 회심의 미소를 짓는다

스트라빈스키는 발레의 내용을 구성하기 위해 1700년대의 나폴리에서 발견된 오래된 필사본을 참조했는데, 여기에는 나폴리의 코메디아 델라르테의 전통적인 영웅인 풀치넬라에 의해 펼쳐지는 해학적인 이야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스트라빈스키는 대중이 음악에서 원하는 바를 정확히 알고 있었다. 곧 재미와 감동, 자극과 위로였다. 그는 이를 모두 만족시키면서도 전통에서 벗어나지 않는 방법을 만들어냈다

당시 스트라빈스키는 차이코프스키를 존경할 뿐만 아니라 발레라는 형식의 엄격성과 규범의 아름다움을 추구하였다. 그래서 원시적인 템포와 리듬으로 무장한 춤인 봄의 제전을 새로운 표현의 도구로 선택하였던것이다

스트라빈스키의 가장 큰 특징은 강렬한 리듬과 원시적인 음을 중요시하며, 민족 무용에서 보듯 활력있고 기계적인 리듬을 특징으로 하는 원시주의라는 새로운 음악형식을 확립시켰으며 이 무렵 스트라빈스키의 음악들은 유럽의 현대 음악사에 커라단 자극을 주게 됩니다

스트라빈스키, 바이올린 협주곡 순서입니다

스트라빈스키의 병사 이야기 항목과 맞닥드렸습니다

스트라빈스키의 봄의 제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고 한다

그러나 스트라빈스키를 사랑하면서 흰색의상을 입기 시작한다

스트라빈스키가 샤넬과 둘이 있었다는 영화는 틀린게 된다

영혼 속까지 스며드는 듯한 래그타임 선율까지 스트라빈스키의 매력에 흠뻑 빠졌던 귀한 시간이었다

영화 내내 흘러나오는 그의 음악은 스트라빈스키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나도 귀를 기울일 수밖에 없도록 만든다

스트라빈스키는 그의 첫 번째 발레곡인 불새1910년의 성공 이후 그 다음해인 1911년 곧바로 두 번째 발레음악을 작곡하였는데 그 곡이 바로 페트루슈카Petrouchka입니다

이 영화, 보다가 스트라빈스키의 아내에게 감정 이입된다는 얘기가 있던데 그게 맞네요

정말 훌륭한 명 지휘자로 성큼 다가선 시기이고 , 가장 지휘자로써는 왕성한 활동을 할 시기이기에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지만 , 그가 지휘한 스트라빈스키 발레곡들은 또 하나의 세기의 명연으로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

단 7개 악기로 웅장한 오케스트라 공연 느낌을 그대로 전해 줄 수 있는 스트라빈스키의 재능이 놀랍다

OTR - - 제16회 서울세계무용축제 SIDance 2013 개막작 바리에이션 S는 카 퓌블릭의 안무가 엘렌 블랙번이 세기의 문제작 스트라빈스키의 봄의 제전을 새롭게 구성한 작품이다. 바리에이션 S는 10월 8일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에서 단 1회 공연을 한다

우연히 샤넬과 스트라빈스키에 관련한 영화를 접했다

아곤은 이야기 줄거리 없이 20분 동안 3개 부분으로 나누어져 진행되는데, 흑백의 단순한 의상을 입은 12명남성 4명의 무용수가 4인무, 3인무, 2인무 등을 춥니다

재미있게 볼라고 일부러 아무런 정보도 없이 갔습니다

이 작품의 분류는 좀 다른 점이 있습니다

디아길레프가 스트라빈스키의 초기 작품에 많은 관심을 가졌다고 한다

차레브나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이반은 그녀들을 따라 성으로 간다. 그가 성에 들어가자마자 종이 울리며 무시무시한 무리가 나타난다. 카셰이가 그들 앞에 모습을 드러내고 모두가 머리를 조아린다. 카셰이는 이반을 밀치고 돌로 만들려 한다

티켓은 R석 1만원, S석 7000원이며, e음카드 소지자는 30% 할인된 가격으로 음악회를 즐길 수 있다

난 개인적으로 4번을 좋아하긴 하지만 5번도 좋았다

별로 좋아하지 않았던 탓에 페트루슈카 이후 자신의 의견에 힘이 실리게 되며 포킨과는 결별하게 되었다

미사 Mass1948 등으로 제2의 전기를 맞이하였다

한 번 쯤은 볼만한 곳이었다는 생각입니다

제 1부는 대지의 찬양 으로 윈시인을 숭배하는 젊은 남녀들이 축제를 벌이다가 흥에 겨워 서로를 악탈하는 행위를 묘사합니다. 제 2부는 밤을 배경으로 봄의 도래를 감사하기 위해 신에게 제물을 바치는 거룩한 의식이 치러집니다

스트라빈스키의 오페라 외디푸스 왕을 하나 더 샀습니다

트립와이저 평가를 보면 부라노의 29개 식당중 5위의 평가를 받았다니 괜찮은 편이라 하겠다

년 파리에서 댜길레프 발레단에 의하여 초연된 결혼은 합창과 외침을 수반한 오페라로 러시아의 민속적인 결혼의식을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년 마신의 안무와 피카소의 무대장치, 그리고 앙세르메의 지휘로 오른 풀치넬라는 또 한번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1939년 제2차 세계대전을 피해 미국으로 건너간 스트라빈스키는 피아니스트와 지휘자로도 활발히 활동했다

또 영화에선 샤넬이 스트라빈스키와 사랑에 빠져 있는 동안 그 유명한 향수 No.5 를 만든 것으로 묘사된다 . 그리고 독특한 러시아풍 자수가 되어 있는 스트라빈스키 아내의 옷을 보고 자신의 컬렉션에 활용한 것으로 그려진다

참된 창조자는 가장 흔해 빠지고 미천한 것에서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는 뭔가를 늘 발견할 줄 아는 사람이다

키신의 진가는 역시 마지막 곡인 스트라빈스키 페트로슈카 편곡에서 나타난다. 역시 그의 현란하면서 강렬한 연주에서 그의 10개의 손가락이 과연 어디쯤에 놓여져 있을까 상상해 본다. 하지만, 어느 정도 절제된 연주를 통해 연주내내 심하게 거칠다는 느낌은 받지 않았다

다음 해인 1914년 재연되었을 때는 큰 갈채를 받았다

작곡자 연주자 청취자는 시대의 진전 속에서 끊임없이 변모를 계속하고 있는데, 청취자인 우리는 아직 그 속에서 가장 뒤에 있는 것이 사실이다

래틀은 살로넨 월저 메스트 등과 나란히 오늘날 우리들의 살아 있는 시대를 가장 잘 반영하는 지휘자다

했는데 오늘날엔 아무도 곡에 대해 태클을 걸거나 야유하는 관중은 없다

profile Luan |
스트라빈스키 정말 매력적인것 같아요 좋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profile Bella |
그건 그래요 솔직히 맨날 똑같은 거
profile 루키원 |
열심히 블로그 운영중인데 이웃이 많이 있지 않네여 정말 꾸준한 블로그 운영하겠습니다. 잘구경하고 갑니다 제블로그도 놀러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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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진짜 살인적입니다. 7월에 끓는 물로 삶는 거 같은 더위니 8월에는 기름으로 튀기기라도 하려는 건지 걱정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