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회항 조현아 - 비행기에서 내려 보냈어야 될 사람

profile 이충성 003,242379

요즘 갑질의 횡포에 대해 말이 많은데요 대한한공 땅콩 회항에 관련하여 조현아와 같이 일등석에 앉은 탑승객 인터뷰가 화제입니다.

땅콩회항 사건으로 유명해진 대한항공 前 부사장 조현아 입니다.

'땅콩회항' 을 통해 본 위기관리 대응 방법을 생각해 봅니다.

욕하고 사과하러 온 사무장에게 온갖 폭언과 폭행을 가한 뒤에 비행기에서 강제로 하기시킨 사건입니다.

박창진 전 사무장에게 대한항공이 7000만원을 배상해야 한다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사용하시는 싱거미싱이 어떤 철학을 가지고 탄생했는지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우리나라 대기업중 하나인 대한 항공의 조현아 부사장이 그 중심에선 사건입니다.

'땅콩회항' 사건으로 재판에 넘겨진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집행유예를 확정받았습니다.

지금은 비행기가 이륙하는 주요 시간이니까, 나중에 한 번 확인해봐주실래요?'

(매뉴얼이 담긴 태블릿PC를 전달하며)말씀하신 매뉴얼 여기 있습니다.

민주주의 사회 = 즉 자본주의 사회라고 배웠습니다.

유목민의 집처럼 보이길래 물었더니..빗물을 받아두는 저수탱크라고해서 놀랬습니다...

그 다음에는 자연스럽게 땅콩회항 사건으로 넘어갑니다.

이로부터 3년이 지난 최근 2017. 12. 21. 위 사건에 대한 상고심인 대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조현아는 검찰구형 징역 3년 형을 받고 구속된 상태 미결수입니다.

개인의 편의를 무시하라는 말이 아닌, 개인의 개별적인 편의보다 단체 조직으로서의 규율이 우선시 돼야 된다는 말입니다!

불의에 대한 침묵은 공공선(公共善)에 대한 악(惡)입니다.

한동안 휴직 후 회사에 다시 복직을 한뒤현재 신입사원들이 맡고 있는 업무를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손) 현재 외부 자극에 반응할 뿐만 아니라 눈을 뜨고 . 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으며 주변 도움을 받아 휠체어에 앉을 수도 있지만 의사 소통은 불가능 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 진짜 수준이 그대로 드러나는 조현아와 대한항공입니다.

보통 비행기가 회항하는 조건엔 기체 내부의 결함, 기상이변 등이 대표적입니다. 그런데 참 재미있게도 이번 사건은 고작 조그마한 땅콩 하나 때문에 일어났습니다!

땅콩회항 같은 말도 않되는 사건은 이제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이 책을 읽기 전에, 땅콩회항사건을 떠올려보면 '조현아' , '대한항공 조씨일가' '조씨일가의 갑질' 이러한 자극적인 단어만 떠올랐어요. 부끄러운 말이지만, 박창진 사무장님이 사건이후 이렇게나 고생을 하셨는지 정말 몰랐어요..

계속해서 악화되는 국민여론에 어쩔 수 없이 조양호 회장은 직접 사과라는 수를 쓴 것 같습니다.

이후 참여연대가 대한항공 전 부사장을 항공보안법 위반 등을 이유로 고발하면서 국토교통부와 서울서부지방법원검찰청의 조사가 시작됩니다.

이처럼 검찰과 피고인 측이 모두 항소할 경우 2심 재판부는 형사소송법상 피고인에 대한 불이익변경 금지 원칙에 구애받지 않고 법과 양심에 따라 1심에서 선고됐던 징역 1년보다 더 높은 형량을 선고할 수도 있습니다.

국토부의 조사에서 정말 중요한 사실이 밝혀졌는데, '땅콩회항' 당시 조현아는 음주상태였다는 것이지요.

이런 이야기를 접하면 마음이 몹시 춥고 시립니다.

말 한마디, 행동 하나가 주는 파장이 얼마나 큰지 느낄 수 있는 사건입니다.

비논리적이며 범죄의도가 분명히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지주회사 체제로 개편하면서 나이스란 이름을 내세우고 있고, 지주회사는 나이스홀딩스 입니다.

최근 땅콩회항으로 유명해진 재벌2세의 이야기가 많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바로 이게 10시간 뉴욕공항에 있는 호텔에 머물게 하는 그런 맛인가요?

대한항공의 무지막지한 인권모독과 인권침해는 이뿐만이아니라고 합니다.

서로가 아끼고 돌보고 사랑해야 할 대상들입니다.

대한항공 승무원들이 맘편히 근무하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운은 조씨에게는 공포와 불안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고치지 않은 갑질의 최후는 결국 외면과 추락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저런 엄마가 도대체 아들을 어떻게 교육시킬지는 안봐도 뻔하네요

이상 땅콩회항을 보며 씁쓸한 이 시기에, 그냥 잠깐 웃자고 약간의 수다 좀 떨어봤습니다.

슈퍼갑만 행복하게 사는 대한민국은 원치않아요!

회사가 위 기준에 대한 합리적인 설명을 하지 못하게 되면,,,누가 보더라도 이른바 '보복성 인사'임이 분명하기 때문에,,,법원은 해당 전직 처분이 무효라고 판단한 것입니다.

다음에는 칭찬받는 사람 얘기를 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저도 앞으로 모든 문제에 대해 진정성을 갖고 임해야 되겠다는 다짐을 가슴깊이 새깁니다.

제대로 된 모두가 만족하는 그런 땅콩회항 조현아 오늘 선고 결과가 나왔으면 합니다.

그게 옳은 일이고 오히려 대한민국에 도움이 되고 보탬이 되는 일이니까요.

땅콩회항 조현아 선고 결과에 대하여 설명을 하였습니다.

profile phe6260 |
그렇죠. 서점 매대에 놓여 있는데 전혀 눈에 안 들어오더라구요. 내 책처럼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어요. 에공 책이 많이 팔려서 박창진씨한테 힘이 되면 좋겠어요.
profile GOSSIP |
블로그 자세히 보시면 회항사유 정리했어요^^;; 박 사무장님은 조현민보단 조현아와 문제가 있었구요, 사무장이든 일반 승무원이든 굳이 내버려두고 갈만큼 위급한 일이 아니였는데 회항을 지시한 일이 법적으로 문제가 되었죠.
profile hyungmo86 |
박 사무장님이 비행기 회항한 사유를 조현민씨와 말 맞추지 않아서 저렇게 된건가요 박 사무장이 왜 저렇게 된거죠? 사무장이 법적으로 꼭 함께 탑승해야하나요?
profile 뽀슈리 |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하는지 실질적인 조언을해드리고 싶네요 귀가 번쩍 열릴 일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사랑하는 가족분들도 많이 힘들거라 생각되지만 고통을 감내하며 자신을 지키는 용기와 의지에 감동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