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문학전집 심청전읽고 독후활동 해요

'심청전'에서 심청이 부친과 이별하고 모친을 만나는 대목을 중심으로 만든 자료 36쪽 중 일부입니다.
봄이지만 꽃샘추위로 날씨가 다시 겨울로 되돌아 온 듯 합니다...
지민오빠 눈빛은 피땀눈물 인트로 할때 그 눈빛이라고 생각하고 읽으세요
평소에 생각하다 보면 자신이 좋아하는 장면이 쓰윽 하고 지나갈 때가 많습니다.
아이랑 심청전을 같이 읽으며 아이의 감정 변화에 신경을 쓰게 되었답니다.
스트리밍 예정인 작품들은 2013년 이후로 올라간 작품들 중 일부를 영상화 한 것이라 해요^^
571돌을 맞이하는 한글날을 앞두고 치뤄진역사적 순간입니다
오늘은 경복궁에 위치해있는 국립민속박물관....그중에서도 어린이박물관에 다녀왔어요!!!
너무나 기대했던 곳이라 두근거리는 맘으로 달려갔어요
심청은 아버지의 눈을 뜨게 하려고 공양미 300석에 몸을 팔고 인당수에 제물로 바쳐집니다.
때마침 중국상인들이 인당수를 지나야 하는데 물살이 너무 강해 바다의 용왕님께 제물로 어린 처녀를 바친다는 소식을 듣고 심청이는 공양미 300석에 몸을 팔기로 했습니다.
이 사람에게 뭘 해주면 그에 대한 즉각적인 반응을 원합니다.
그러나 심청인 들 무슨 수로 공양미 3백 석을 마련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바리데기 설화도 심청전과 비슷한 주제를 내포합니다.
대학내에서도 여학생들에게도 인기가 짱인 교수입니다.
조금 있다가 극이 시작되면서부터는 자리가 없어 보조석을 놔야 할정도여서 다행입니다.
휴이넘에서 나온 <심청전>이 들려주는 해석에 명쾌한 답변을 찾을 수 있었지요.
그의 방탕한 생활은 결국 학교에서 강제퇴직을 당하게 되죠.
한우리 예술단이 모태가 되어 1999년 용인 민예총이 창립되었습니다.
일주일에 달랑 한시간씩 1년반 정도 공부해온 분의 글치고는 훌륭하지 않아요??
바다와 관련된 또 하나의 유물은 '어람관음상' 입니다.
아이가 태어났을때 금줄을 걸어놓는것을 저희 아이는 첨 보았나봐요..
영화를 보고 누굴까하고 궁금해지는 신인배우입니다.
그래서 꼭 이러한 장면들은 필요했었으리라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살 덕이는 심학규에게 빠지게 되고 심학규는 누가봐도 그냥 바람을 피우게 되는데요.
심청전은 판소리를 기본으로 해서 책중간 중간에 녹색글씨로 판소리 대목이 나와 더 책읽는 재미가 있습니다
주님께서 다시 오실때를 노아때 롯때와 같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프랑스 파리에서 오신 노부부목판서화관에서 만나서 완판본문화관까지 안내까지만 하려고 했는데요왠지 목판으로 새긴 심청전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심청전에 대한 간략하면서도 꼭 알아야할 갈래, 주제, 특징등이 잘 요약 되어 있어서 아이가 학습에도 도움이 많이되요.
미로가 배우분과 비교?해서 절대로 밀리지 않습니다.
이제라도 3시 심청전 놓치지 마시라고 집콕하는데 예술공연도 함께 하시면 좋을 것 같아 정보 드립니다 :)
지금 우리 사회에서 어떤 의미로 받아들여야할지 등을 생각해볼수 있게 합니다.
우리 고전을 어떻게 읽고 느끼면 좋을 지, 그리고 고전을 왜 읽는 지 스스로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요렇게 활용을 많이 해보지 못해서 그런지 말의 표현력과 문장의 완성도가 부족하네요.
시험문제가 나온다면 이런 것을 중심으로 나올 것이에요.
관음상 왼쪽 유리상자 속에는 원래 있던 금동 관음상이 불두만 모셔져 있습니다.
기나긴 준비 끝에 오늘 '심청전' 공연은 성공적으로 끝이 났습니다.다음에는 어떤 공연을 준비해볼까요?
요 부록 페이지를 통해 색다르게 해석할 수 있답니다.
제 물고기 모자 어떤가요? 즐겁게 용왕님이 살고 계시는 바닷속은 아니지만, 집안에서 물고기 모자와 함께 웃어 보세요.
다음 편에서는 심청전을 읽은 후 어떻게 지도하면 좋을지 다뤄볼게요!
신은 인간이 음양의 이치를 깨우쳐 물질 즉 육체와 정신으로 구성된 인간이 정신적 요소가 많은 우주 자연의 운행을 이해하는 사람을 말한다. 하늘에서 내려오고 하는 영화에서나 나오는 고스트와 같은 그런 존재가 아니다.
Comments (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