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주가 부피만 키운다고 좋은게 아닙니다

profile 사업성공노트 003,960294

3자연합이 제기한 한진칼의 산업은행에 대한 제 3자배정 유상증자 가처분 신청이 이르면 25일 결정될 전망이네요

안녕하십니까 다낭 아오자이 럭셔리 스파입니다.

추진을 위해 8천억원을 투입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룹쟁찰전에 들어간 한진칼입니다.

오늘 종목 한진칼 주가 (180640) 오후 15시 기준으로 동향 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한진칼 주가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측의 주주 제안이 공개된 오늘 상장 후 최고 수준으로 치솟았습니다.

빨리 쭉쭉 한진칼 주가 올라갔으면 좋겠는데 아직까진 6% 대네요

한때 55,400(-2.63%)까지 소폭 하락했습니다.

진에어의 사업은 오로지 항공사업만 있습니다. 호텔등은 아무래도 같은 한진칼 계열이자 국내 유일 일등석을 보유하고잇는 대한항공의 호텔사업쪽으로 연계를 하지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렇게 한진칼에서 신주발행을 해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이 합병을 하는 것이 한진칼의 주가에 호재일지 악재일지가 갑자기 궁금해졌습니다.

한진그룹 경영권을 놓고 조원태 회장과 대립 중인 행동주의 사모펀드 KCGI는 한진칼의 아시아나항공 인수설과 관련해, 산업은행이 한진칼에 출자하는 인수 방식에는 반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삼성그룹 지배구조 개편은 큰 틀에서 이미 완성된 상태이므로 현 체제에서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하는 의견이 많습니다.

조현아 전 부사장도 양대 항공사 통합 발표가 있던 지난 16일 하나금융투자에서 한진칼 55만459주를 담보로 대출을 받았는데 다음날인 17일에도 SK증권에서 담보대출(6만3,459주)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한진칼의 주가가 갑자기 쫙 빠지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두산을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이런 자신감이 얼마 가진 않았어요

소액주주는 2019년 12월 31일 기준으로 33.08% 보유하고 있습니다.

23일 오후 1시17분 기준 한진칼 주가는 6850원(17.79%) 오른 4만5350원에 거래 중인데요.

KCGI 연합은 과반 50% 까지 5%도 남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아시겠지만.. 코로나19 수혜로 물류업계가 굉장히 실적이 좋았어요!!

그리고 주가는 실적하고 상관없이 급등했으니 당연히 빠졌습니다.

한진해운홀딩스는 말그대로 한진해운을 자회사로 보유한 지주회삽입니다.

한진칼 주가 투자 기회를 살펴보라고 충고합니다.

다시 한번 지난달 상승 반등 실패 후 이번 달 추가 반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7만원 중, 후반대까지 주가 상승 공간이 남아있습니다.

따라서 그냥 한진칼 주가을 팔아버릴까 싶기도 했었는데요.

조 회장과 함께 한진칼 사내이사는 석태수 한진칼 사장으로 임기가 오는 2022년 3월까지입니다.

"KCGI가 야기한 경영권 분쟁 이슈 때문에 비정상적으로 높게 주가가 형성돼 필요자금 조달이 불분명합니다.

주가가 쫙 빠졌다가 올라가는데 걸리는 시간이 10분도 안되는 듯 했습니다.

마이나스면 강화하겠다고 답한 금융기관의 수가 많다는 뜻아가리니다.

최근 정부는 위험자산으로 인식되고 있는 해운업에 대한 재건을 위한 밑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선박의 소유와 운영을 분리하여 소유는 투자업계가, 운영은 해운선사가 나눠맡는 민감금융-해운 생태계 구상을 하고 있는데요.

한진칼 주가는 25.75% 급락, 8만1000원대에서 거래됐었습니다.

결론적으론 3,200원 정도 하락한건데, 이렇게 롤러코스터를 타는 주가를 보니 가슴이 철렁하네요.

경우연은 "그거 사랑 아니다"라고 했고, 온준수는 "이런 사랑도 있어. 난 우연 씨가 원하는 걸 다 줄 거다. 그냥 고마운 사람으로만 남아도 좋다"라고 말합니다.

만일 proxy war가 진행되면 마이클 버리는 당연하게도 적대적 인수 또는 경영 개선, 사외이사 요구, 배당 증가 등을 요구할 것입니다. 특히 자회사인 오텍캐리어의 상장을 요구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한진중공업을 인수할 이유는 없다고 보여집니다.

앞으로 한진그룹주들의 주가흐름을 전문가의 투자 전략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용도변경은 영도조선소를 없애겠다는 것이기 때문에 노조나 지역의 반발이 불보듯 뻔해서 이 역시 쉬워보이진 않습니다.

주가가 왜 변화 하였는지? 현재 재무상태는 어떠한지 앞으로의 사업구조와 방향에 대해서 인지하여 모두 성공투자를 기원하겠습니다.

날이 좋아서 그런지 할건 많은데 투자공부는 등한시하고 있는데 조금더 분발해야될 것 같습니다.

이것은 매도/매수 권유가 아니다. 나도 모르겠습니다.

힘들었던 나를 위해 도움이 많이 되는거같습니다.

50
profile 환희 |
어제 오늘 연속 올라서 그냥 조금 났어요. 저도 슬슬 삼전에 관심이 생기고 있네요:)
profile iinkon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등 항공주를 요즘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한진칼로 다행히 수익을 보고 나왔네요:) 많지는 않지만ㅋ 대한항공 글 잘 보았습니다. ^^
profile haksup1 |
좋은 정보글 잘봤습니다 :) 항상 글 열심히 쓰시는군요. 저도 배워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