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관리공단KOEM 많이 사랑해주세요

profile 바다해 002,659117

지난주, 인천에 위치한 환경관리공단을 찾았습니다.

아라미 7기를 준비하면서 가장 힘들었던건 역시 면접이였는데요미래의 아라미 8기들을 위해 7기때 면접 내용들을 정리 해보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1분 스피치 후 개인 질문을 하나도 받지 못하면...원치 않은 결과가 나올지도 몰라요...[제가 그랬어요...]

2차 NCS기반 직무역량평가는 11월 14일에 치러집니다

창조적 상생협업과 국민공감을 이끌어내는 기업입니다!

최근 해양환경관리공단의 활동으로는 크게 민간단체 지원사업과 해양쓰레기 관리정책 워크숍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에 해양쓰레기 관리정책 워크숍을 담당하는 관계자와 민간단체 지원사업 관리팀을 방문하여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매번 레이싱은 보기만 했었는데 이렇게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즐기는 것만으로 신나겠죠??

바다라는 공간을 활용하고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는 선도 기관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해양환경관리공단 부스 모습! 실제로는 그 크기가 어마어마했는데요, 크기가 큰 만큼 다양한 활동들이 부스 안에서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이 밋밋한 차량을 환경관리공단의 차량으로 옷을 갈아입힐 예정입니다!

해양환경관리공단 개최 운영행사 내 진행요원 자원봉사를 하고 있어요

에버도 부산렛츠런파크에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를 갔었어요

장 이사장이 이끄는 해양환경관리공단은 해양생물의 근원이자 보금자리인 바다를 살리고 보전하기 위한 국내 유일의 해양환경 전문기관으로서 해양환경보전, 해양오염방제, 교육훈련 및 연구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입니다.

이른 오전, 평택 당진항 밑부분에 자리 잡은 보름달물해파리 부착유생 제거 작업을 위해 잠수부들이 모였습니다. 이날의 수온은 고작 4도. 발만 담가도 온몸이 시린 수온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바다의 건강을 위해 잠수부들이 입수 준비를 합니다.

Q2. 해양환경관리공단 청년인턴 면접후기가 궁금합니다!

효율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깨긋하고 풍요로운 해양환경을 조성하여 미래 녹색실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방과후학교란?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와 선택을 반영하여 수익자 부담 또는 재정 지원으로 이루어지는 정규수업 이외의 교육 및 돌봄 활동으로, 학교 계획에 따라 일정한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학교교육활동입니다.

아라미 2기가 이동한 세 번째 장소는 국립생태원입니다!

실명 공개! 어마어마한 덩치에 저희도 입이 벌어졌어요.

우리의 소중한 하루하루를 낭비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가 드디어 2008년 1월 해양환경관리공단으로 공식 출범하면서 우리나라 유일의 해양환경관리 전문기관으로 업무를 시작하여 오늘날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휴가철이라 사람들이 다녀간 해안가를 보면 말이 안나올 지경으로 더럽습니다.

-첫번째 올해  생긴 환경관리공단에 배출시험장 전경입니다

한국에서 직접 제작한 흡착제를 이용하여 유출범위에 덮고 모두 수거하는 방법을 이용합니다.

A 학점, 토익, 자격증 등 해야 할 일들이 참 많은데요. 훗날 대학생활을 돌이켜봤을 때, 절로 미소지을 수 있는 시간들을 남기는 것도 중요하지 않을까요? 그런 점에서 아라미는 능동적으로 참여한다면, 얻어갈 것들이 참 많은 활동이라고 자부합니다.

지하철 7호선 청담역에 하차, 6번출구로 나오셔서 포스코 방향으로 500m 오시면 됩니다!

C사원 : 면접에 임하기 전, 내가 왜 해양환경관리공단에 입사해야 하는지, 공단과 내가 어떤 점에서 잘 맞는지 고민해보고 본인의 이야기를 담담하게 풀어내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로 생각해요.

맨 처음, 차의 온도를 일정하게 맞추기 위해 따뜻한 물로 다기를 데우고 물을 버렸습니다. 온기가 남아 있는 다기에 찻잎을 우린 물을 담았습니다. 차를 여럿이서 마실 때는 차의 맛을 고르게 하기 위해 한 잔, 한 잔 조금씩 세 번에 걸쳐 따라야합니다.

이번 부산 영도 중리 해안가 쓰레기 모니터링을 분석한 결과, 플라스틱이 가장 많이 수거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나무, 금속류, 기타,(유리, 고무, 종이) 순이었는데요. 특히, 일회용 물병이 플라스틱 쓰레기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답니다.

해양에서 해양환경관리공단은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이번에 해양환경관리공단이 갯끈풀 제거작업을 진행한 서천 송림갯벌은 3개 지역에서 갯끈풀이 발견되었는데 만조선 근처 모래가 많이 분포하는 곳, 장항스카이워크 앞 지역, 펄갯벌 등이 바로 그곳입니다.

또한 해양환경관리공단의 캐릭터명이기도 합니다.

다시 한 번 불의의 사고로 운명을 달리하신 희생자들의 명복을 빕니다.

직업재활법에 의한 장애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 및 한부모가족지원법에 의한 저소득층은 우대합니다.

모든 분들이 해양환경 관리공단과 저희 리포터에대해서 많이 아시게끔 해야겟어요!!

휴먼스페이스 유경진 대표님 또한 감사 드립니다.

가족분들이나 연인 분들 오신다면 또 어떤 그림이 만들어질지 벌써 궁금하네요^^

두번째 갈맷길 체험 인천의 첫째날이 끝났습니다!!!!

모든 일정이 끝나고 마무리는 치킨으로 !너무 즐거운 부산갈맷길 첫날 이었습니다 ^^

지금까지 해양환경관리공단 홍보대사, 아라미 4기 김효림이였습니다!

ncs
profile 권태균 |
역시 쏠쏘라님 솜씨를 알아보셨네요!! 바닷속의 모습이 신비롭고 멋져요*^^*
profile 해피킴스 |
ChocoJen 님 감사합니다 ㅎ 열심히 작업한 보람이 있네요^^ ㅎ
profile 옌년 |
감사해요 토마토냥님 ^^* 열심히 칠해봤어요 ㅋㅋㅋㅋ 컬러링 넘 재밌어요 ^^
profile 냐양냐 |
네 컬러테라피가 요즘 워낙 인기라 그런가봐요 ^^ 덕분에 아주 재밌게 작업 진행했어요 ^^
profile 모니카 |
ㅎㅎㅎ 감사해요 따쟁이아줌마님^^ 열심히 칠했는데 다들 이쁘게 봐주셔서 넘 좋네요 ^^
profile 개굴냥 |
ㅎㅎㅎㅎ 사보로 나온 책자여서요 ㅎㅎ 아쉽게도 따로 구입하거나 하진 못하네용 ㅜㅜ ㅎㅎㅎㅎ
profile sexyguy72 |
네네 열심히 원고작업 중입니다 ㅡ 곧 마무리되니 조금만 기다려주셔용 ^^* 감사합니닷 !!!
profile 남굥 |
와 !! 랑곰님 리뷰까지 남겨주신거예용??? 네네 보러갈래용 ^^*
profile 아라미 |
저 책자 어디서 구하면 되나며.....ㅎㅎㅎㅎ 갖고시포요!ㅎㅎㅎㅎㅎㅎㅎ 진짜루요 ㅋ 아참. 그리고 리뷰라고 하기엔 부끄러운 리뷰. 제 블로그에 있으니 함 보러와주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