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UK550 지름 후기

profile 더샘인테리어 004,996474

다른분들의 판단에 도움이 되고자, 제품의 구매 및 사용기를 기록합니다.

콘솔은 FHD 혹은 UHD를 지원하며 일반 플스4, 플스슬림, 엑박원 의 경우엔 FHD만 지원합니다.

삼성 U32J590 제품이 모래알 현상이 가장 적은듯 싶습니다.

43인치가 있어서 수요는 거기 다 뺏겨버렸기 때문에 40인치는 애매하죠.

이건 4K HDR 영상인데 색이 하도 화려해서 그런지 일반 영상과 비교를 해도 큰 차이를 못 느끼겠더라고요. 픽셀수가 4배 더 많이 보이는 제품인 만큼 그냥 보면 영상이 아닌 사진이라고 해도 믿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8K 영상도 많이 보이던데 8K 시대가 되면 이제 사진을 찍는 시대가 아닌 영상에서 사진을 캡처하는 그런 시대가 될 것 같네요.

U32J592가 32UD59보다 살짝 더 모래알 현상이 없는것 같네요.

32UN650은 예전의 32UK550의 후속작인 32UN550 에서 VA가 아닌 IPS 패널을 사용한 버전입니다.

비록 패널이 중국의 BOE 제품이지만 문제점이 많은 LG 패널 보다 오히려 선호하는 분이 많은 느낌 입니다.

변심으로 인한 반품은 불가하다고 기재되어 있네요.

자 이제 열심히 일한 480X를 제거하고 신상을 장착할 시간입니다.

화면은 정말 사랑에 빠질것만 같은.... 그런 수준입니다.

(FreeSync기능은 좋다고 하였지만, AMD Radeon 그래픽카드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리뷰에서는 생략하였습니다.)

한때 이런짤이 돌 정도로 국민에 대한 삼성의 반감은 아주 대단했습니다.

LG 32UK550 4K 모니터 를 딱 오픈했을 때 보이는 풍경입니다. 모니터를 보호하는 스티로폼 위에 모니터 스탠드와 전원 어댑터 등의 부속품들이 보입니다.

intel용 부속과 amd용 부속이 같이 들어있고 사용 부속품의 모양도 달라 설명서를 몇 번을 봤는지 모릅니다.

VA 패널도 최근에는 상대적으로 좁은 시야각이 많이 개선되어 IPS와 두드러지게 큰 차이가 없습니다.

C32HG70에 비해 32GK850F는 HDR은 부족합니다.

아랫층에는 32UK550의 대형패널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 티어링 현상은 줄어드나 표시되어야 할 장면을 일부 건너 뛰고 다음 장면을 보여주는 스터터링 현상이 발생하여 잠시 화면이 멈추는 듯한 문제가 발생됩니다. 그래서 마치 렉에 걸려 화면이 뚝뚝 끊어지는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세밀하게 표현되는 색감은 어떤 영상을 보든 최대의 몰입감을 자랑합니다.

보호재의 사이사이에는 구성품들이 끼워져 있습니다.

32UK550의 OSD 버튼은 정중앙 아랫부분에 컨트롤러형 OSD 부착되어 있습니다. 단 하나의 키로 컨트롤러를 다루듯이 상하,좌우를 선택하며 다양한 화면 설정이 가능합니다.

집을 혹은 방을 좀 더 큰 곳으로 가던지 책상을 큰걸로 하던지 해서 32인치나 43인치 가겠다 생각합니다.

화면이 되게 정리가잘되어보이면서 깨끗했습니다.

중간에 기사님 방문후에 펌웨어 업데이트까지 해주셔서 정말 부족함 없이 잘쓰고 있는거 같습니다.

해결이 되니 속이 다 시원하고 색감의 경우 만족스럽습니다.

참고로, DP 케이블의 경우에는 20번째 핀에 전력이 유입되어 여러가지 이상을 불러일으키는 이슈가 있었는데요.

게임도 가끔 하는데 75hz 주사율 충분히 만족스럽고 화면 넘김도 찢어짐 없이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게이밍 모니터로 구매한것은 아니지만 게임전용으로도 충분할듯 합니다.

컴퓨터에서는 급이 다른 모습을 보여줘서 27GN750을 선택했습니다.

32UK550모델 전체적으로 평가하자면 큰화면에 화질이 좋아 어떤 작업을 하든 능률 올려 줍니다. 가격이랑 성능, 그리고 as등 따졌을때 가성비 충분히 해주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영화, 유튜브 등의 영상을 보는 데에 주로 사용하였습니다.

이상으로 32uk550 모델의 HDR 간단한 느낌을 마칩니다.

제품 이상 시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 보상합니다.

아래는 하루만에 배송 받았던 32UK550모델 구매 정보 남겨 놓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평균적으로 개봉하고 나서 그래픽카드 온도는 50대 초중반을 유지하게 되었고 어느정도 발열현상을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책상에 두고 쓰기엔 32인치가 최고인듯 합니다.

32인치의 무광패널로 더욱 깔끔합니다.옆에서 봐도 슬림한 모습이 돋보이며U 자형 스탠드로 책상위 공간을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드, 밝기에서는 위와 같이 측정되니 참고해주세요.

개인적인 기준으로 저는 당분간은 바꿈질 없을 듯 합니다.

LG 32UK550은 정말 완성도 높은 4K 모니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부에서는 PC에 연결해서 게임과 영상을 살펴보고 PS4/스위치를 연결해서 게임도 직접 해 보겠습니다.

HG90이 J890보다 대부분 더 좋지만 스피커가 없습니다.

32u
32
4k
va
amd
80
ips
g9
hdr
ps4
uhd
lg
pc
profile 나도모르게 |
사고나서 뿌연느낌에 당황했는데 덕분에 잘해결했습니다! 모니터 자체 설정에서도 블랙 색감 맞춰주니 완전 선명해졌어요! 다만DP포트 연결시 바이오스시작화면은 안뜨더라구여 ㄷㄷ
profile 시로가네 |
va패널이라 색감의 화사함이 떨어지는건 어쩔수 없어요.^^ 장점은 가격인것 같아요.^^
profile hyun joong |
답변 감사합니다. 역시 uhd 가 좋기는 하더군요. 한번에 사진 편집도 월등하고요. ^^
profile 소담새김 |
기억이 잘..ㅎㅎ cd필요 없어서 신경셔서 보질 않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