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뱅크오브아메리카 추가매수_feat금융주 비중 늘리기

profile 우공 001,074443

어제(월요일) 미국 시장은 메모리얼 데이로 휴장이었죠? 덕분에 저도 하루 휴가를 썼습니다. 그래도 뉴지랭크US 클로징벨과 마감시황은 어제 모두 전해드렸고, 특징 종목은 어제 전해드리지 못해 지금 전해드리려 합니다^^

처분한 주식은 골드만삭스, JP 모건 입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버핏의 포트폴리오에는 금융주가 다수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런 흐름에서 다우건, 코스피건 무차별 매도하였습니다.

거래 보고서를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최근 제출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 금융주로는 신한지주, KB금융, 하나금융지주, 기업은행 등이 있습니다.

쥬라기 : 이런 패턴 구조로 파악해 두면 알기 쉬울 것입니다.

상위 뉴스뿐 아니라 최근 금융권 주식들이 시나브로 우상향 행진을 해 왔습니다.잠시 금융주 대장주격인 KB금융을 보면,완만한 상승을 지속하였고 꺾인적 없이 상향곡선을 그리는 것을 잘 알 수 있습니다.

먼저 금융소비자보호법의 가장 큰 금융상품을 팔기 위한 영업행위의 준수 사항이 엄격해졌다는 점입니다.

한 주를 새로이 맞이하는 월요일, 지난주의 증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금자산이 많지만 금융 주 특성상 현금자산이 규모 대비 많다면 영업이익을 떨어뜨리는 요인을 합니다. 또한 대출 채권이 많을수록 좋으나 금리 인상 시기에 회수를 못할 수 도 있으므로 채권의 등급과 회수 여부를 조사해보셔야 합니다.

앞으로 IB를 키우려고 해도 어려움이 있을 것 같아요

전일장의 뉴욕증시는 트럼프 대통령이 야당인 민주당과 연방정부 부채한도 시한을 12월 15일까지 연장하는 방안에 합의하면서 올랐었습니다.

그런데 상속세가 10조가 넘는다니 어마어마하네요

2,5,8,11 월 배당락일 특이하게도 달 초에 배당락일이네요

기존에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언택트 관련 기업들로 시장의 돈이 쏟아져 들어갔습니다.

2020년 2월 약 1조 2200억 원의 손실을 내고 있습니다.

결국 전량 매도한 적이 있는 만큼 금융주 추가 매각에 나설지가 시장 관심사입니다.

쥬라기 : 미국 나스닥 지수 및 S&P500 지수의 상승에 기여를 해왔습니다

- 그러나 더욱 근본적인 이유를 찾으라면 옆 동네 소란 때문입니다. 바로 하나금융 지주 말입니다. 금융지주 중에서 유일하게 중간배당을 하는 하나금융지주가 '눈치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 섹터별 비중을 보면 Banks가 33%, Capital Markets이 27%, Insurance가 21% 순으로 되어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이후로 개인 투자자들이 주식시장에 진입을 많이 했습니다.

우리금융지주 배당금은 약 530원정도인데요.

증권사 실적이 좋아질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글로벌 성공투자: 다니엘과 함께 (유튜브 방송, 구독부탁드립니다! ^^)

저는 신한금융은 매력적이라고 보이지 않습니다.

글로 봐서는 이해가  어렵다 하는 분들은 아래의 동영상을 보면 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 8/24일, 서울 & 뉴욕 코너 방송중 일부입니다)

최근 값이 싸진 금융주 주가, 앞으로 금융주별로 어떻게 미래를 준비해 가는지 그 방법을 앞으로 주의 깊게 살펴볼 예정입니다.

무려 16조원이나 되는 거래가 신용으로 발생했다는 것이지요!

또한 과거 실적이 미래 실적을 담보하진 않지만 추세를 참고하자는 차원에서 과거 10년 치의 레코드를 사용했습니다.

이번 코로나19 사태에 금융주는 아직 회복을 많이 못한 상태입니다.

이웃님들에게도 공개를 하고 자신감을 가지게 해드리는 이유는 일체유심조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자신감을 가지고 향후 이 주식 성장하고 배당주고 큰 재산 될거야하고 믿어주고 생각을 해주면 그게 하늘의 기운과 하나를 통해 연결이 됩니다.

최근 많이 빠져서 인지 목표주가와 비교해서 현재 주가는 많이 저렴한 편입니다. 코스피 추석 이후 많이 떨어졌지만 우상향 흐름이 무너진것이 아니니 조금 더 기다려 보시다보면 2100선을 넘을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한국금융주들은 외국인 지분율이 엄청 나게 높습니다.

주가는 작년초부터 고전하고 있습니다만 배당금은 60년 넘게 매년 인상 중입니다. 최근 1년 인상률은 5.88%입니다. 배당금 인상률이 다소 둔화되고 있네요.

투자는 누가 한다고 따라 하는 게 아니라 내 자금의 성격에 따라 자산 운용방법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미국 Big 4 금융주와 업황에 대한 공부를 마칩니다.

성투하세요!! 오늘도 금융주의 상승 랠리가 이어지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한라산에 올라가면 바로 대폭등하고 산신각이나 용왕님 모셔놓은 곳엘 가도 바로 대폭등입니다. 즉 빛의 기운이 머무는 곳은 오행의 기운을 무시하고 좋다는 겁니다. 그게 최우선입니다.

정말 앞으로의 10년은 이제 우리가 다시 한번 주도해봐 주기를 반도체 초격차, 조선 초격차, 수소경제와 K-바이오까지 모두 모두 꽃피기를 기도하는 마음으로 퇴근합니다."

전반적으로 WFC의 배당금은 일반 회사보다 더 안전 해 보이며 오늘날 우리가 알 수있는 한 신뢰할만한 수입원 인 것으로 보입니다.

wfc
ark
ba
kb
it
profile 왕눈이 |
만고의 진리 하나! 스스로 투자해야지 아무리 좋은 말이라도 남의 말 듣고 투자해서 부자된 사람없다.ㅎㅎ
profile 어바웃머니 |
유동성에 대한 내용을 처음으로 알게 되었네요.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 love9hot |
바이든 당선이 문제가 아니라 선거에 따른 불확실성이 사라졌다고 보고 투자하면 되죠. 또한 장기적으로는 기업의 성장과 가치가 문제일 뿐 선거나 여타 상황은 일시적인 변수로 장기 추세와 무관합니다.
profile 경계인 |
안녕하세요. 쥬라기님, 항상 혜안을 가지고 알려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단기적으로 바이든 당선이후 급등 하였는데, 조금 기다려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