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우 진매트릭스

SK바이오사이언스는 SK케미칼에서 분사된 바이오 기업입니다
미대선이 종료되었습니다. 트럼프와 바이든의 줄다리기 속에서 결과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진매트릭스는 C-Tag, Encleap, TriO, RFMP 등 자체 개발한 분자진단 원천기술을 이용해 질병을 진단하는 의료기기를 개발,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내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켐온 주가가 강세로 SK바이오사이언스가 영국 아스트라제네카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내년부터 국내에서 위탁생산한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상용화에는 문제없는 지표들이고, 어느정도 예상됐던 결과에 대한 논쟁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국 제약회사 노바백스가 영국에서 코로나19 백신 임상 3상에 돌입했다는 소식에 강세입니다
3개의 백신임상을 국내에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18년에 SK케미칼로부터 분사한 자회사로 백신 개발 전문 기업입니다.
이미 NH투자증권이 대표주관사로 되어 있고, 한국투자증권은 공동주관사로 선정되어 있습니다.
9일(현지시간) 외신을 종합하면 아스트라제네카와 옥스포드대학 연구진은 영국에서 나온 부작용 의심 사례에 대한 검토하며 임상실험 재개 계획을 밝혔습니다.
한편 SK바이오사이언스는 빌게이츠가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해 360만 달러(약 44억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해 큰 관심을 받은바 있습니다.
SK바이오팜(IPO) 공모 계획을 복습해볼까요?
저도 과거에 그런 경험을 많이 하고서 내린 결론이 부분익절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한국거래소의 승인을 거쳐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낼 계획으로 빠르면 내년 상반기 중 코스피에 상장할 계획입니다.
이로써 SK바이오사이언스가 계약을 맺은 두 제약사 모두 임상3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국한되지않고 글로벌한 바이오/제약 기업임을 엿 볼 수 있었습니다 :)
앞서 신약개발 전문회사 SK바이오팜이 상장과 함께 사흘 연속 상한가를 치면서 'K-바이오'의 기염을 토했습니다.
최대주주는 SK디스커버리로 33.47%를 소유하고 있네요.
앞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7월 NH투자증권을 대표주관사로 선정해 상장 준비를 진행 중입니다. 늦어도 내년 상반기에는 IPO가 가능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18년 7월 SK케미칼에서 분사한 백신전문기업입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SK케미칼이 상대적으로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 개인 참고용으로 정리한 내용으로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최종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주세포가 스터디 준비하며 혼자 개별주식 공부하며 쓴 글입니다.
이상 11월 3주 주식매매일지를 마무리합니다.
Comments (17)
















